조지아 해안과 저지대 일부 지역에 다시 가뭄이 찾아왔다.
기후 예측 센터(Climate Prediction Center)의 최신 가뭄 모니터는 서배너(Savannah), 타이비 아일랜드(Tybee Island), 블러프턴(Bluffton), 힐튼 헤드 아일랜드(Hilton Head Island) 및 하디빌(Hardeeville) 주변 지역을 중간 정도의 가뭄 상태로 분류하고 있다. 조지아 남동부와 저지대의 대다수는 비정상적으로 건조하다.
2023년 현재까지 서배너는 8인치 이상의 강우량 부족을 기록하고 있다! 가을철에는 약 4.50인치의 물 부족이 발생한다!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 지역 전역은 건조한 상태임을 나타내고 있다.
다행이도 이번 주말에는 이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주말은 건조한 날씨로 시작해 토요일에는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토요일 늦게까지 남부 일부 지역에 천둥 번개가 치고 일요일에는 동쪽으로 밀려나 갈 것으로 예상된다.
일요일에는 비가 올 가능성이 높다. 오후부터 일요일 저녁까지 이 지역을 가로지르는 소나기와 천둥 번개가 칠 수 있으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소나기와 뇌우를 동반한 이 전선 내에서 고립된 강한 폭풍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
전선의 빠른 이동으로 인해 총 강우량이 확인되어 해당 지역 전체에 걸쳐 총 0.25″-075″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습한 날씨와 함께 일요일과 일요일 저녁에 시속 20-30마일의 돌풍이 예상된다. 월요일에는 낮 최고 기온이 화씨 50도까지 떨어지면서 선선한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