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배너 시장 존슨은 조지아에서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정 에너지 관련 산업이 우리 주에 지금까지 없었던 커다란 경제적 기회를 가져 오고 있다고 연설하였다.
아래는 그가 연설한 기고문의 전문이다.
“조지아인 3명 중 2명은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 지난 10년 동안 조지아는 48건의 극심한 기상 현상을 경험했으며 총 피해 비용은 거의 140억 달러에 달한다. 이러한 극심한 기상 현상은 종종 역사적으로 소외된 지역 사회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이러한 유형의기상 현상은 점점 더 빈번해질 것이다.
이제 우리 주는 청정 에너지 전환을 완전히 수용하고 우리 세대의 가장 큰 경제적 기회 중 하나를 활용해야 할 때이다.
조지아는 이미 이 방향으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2021년 조지아에는 7,633명의 전기 자동차 근로자를 포함하여 총 75,211명의 청정 에너지 근로자가 거주했다. 지난 여름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된 이후 우리 주는 총 133억 4천만 달러의 투자와 12,888개의 새로운 일자리에 달하는 14개의 새로운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를 보았으며 대부분 전기 자동차와 관련이 있다.
근로자 교육 프로그램은 이러한 전환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현대자동차와 사바나 공과대학은 최근 사바나 공과대학에 새로운 전기차 전문직 자격증을 신설하는 혁신적인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인증서는 근로자에게 자동차 공장의 안전, 자동차 전기 원리, 전기 자동차 작동 및 서비스 방법에 대해 가르친다. 이 인증서를 받은 사람들은 하위 조립 공장에서 부품을 제작하거나 생산 시설에서 이러한 부품으로 전기 자동차를 제조하는 교육을 받게 된다.
전기 자동차가 더 저렴해지고 보급됨에 따라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다. 조지아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통해 전기 자동차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초당적 기반 시설법은 또한 주 전역의 충전소 네트워크에 자금을 지원하여 모든 사람이 필요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조지아 인들은 전기 자동차에 열광적으로 반응했다. 우리주는 현재 남동부에서 새로운 전기 자동차 등록 부분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은 지구와 우리의 지갑에만 좋은 것이 아니다. 주 및 지방 정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조금은 신규 주택 소유자가 공과금을 연간 평균 $327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조지아인의 58%가 “매우 우려”한다고 말하는 비용이다. 태양 전지판, 난방 및 냉방 업그레이드, 내후성에 대한 새로운 할인도 주민들이 비용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