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배너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온라인 자동차 판매 업체 Carvana로부터 구매한 차량이 도난 차량이었다는 사실을 경찰의 임시 번호판 검사를 통해 알게 되었다.
에이드리언 커클랜드는 자신의 새로운 2017년형 콜벳에 대한 서배너 경찰의 관심이 집중된 후, 형제가 TikTok에 사건을 공유하게 되었다.
“정말 믿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장난을 치는 줄 알았죠,”라고 커클랜드는 WJCL 22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Carvana에서 차량을 인수한 지 몇 시간 만에, 그의 차량은 사라졌다.
커클랜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연락해 왔어요. ‘도난 차량을 팔았다니 믿을 수 없다. 보험은 어떻게 통과했지? 보험 회사에서 보험을 들어줬는데? 등록은 어떻게 통과했지 — DMV는요? 뭐가 잘못된 거지?”라고 말했다.
이 사건에 대한 TikTok 게시물은 며칠 만에 거의 5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고, Carvana 측도 이 상황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움직였다. 커클랜드는 회사가 새 콜벳을 찾아주고 이 경험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Carvana는 성명을 통해 커클랜드가 “정교한 사기”의 피해자라고 밝히며, 구매에 대한 전액 환불을 포함하여 상황을 바로잡기 위해 커클랜드와 수사관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배너 경찰은 조사가 계속되는 동안 차량을 계속 보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클랜드는 이러한 사건이 발생해서는 안 되었다고 믿고 있다.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이 왜 사람들에게 도난 차량을 판매하고 있는 건가요? 이런 일이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게 우리가 TikTok에 사건을 공유한 이유입니다,”라고 커클랜드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