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CL-TV 보도에 따르면 조지아주 채텀카운티(Chatham County) 경찰은 10월 24일(금) 오후 사바나 인근 더 랜딩스(The Landings) 지역의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에서 발생한 무장 강도 사건 용의자를 신속히 체포했다고 밝혔다.
용의자는 수드레 알렉산드르 레스퍼런스(Sudre Alexandre Lesperance, 36세) 로, 무장강도 혐의로 채텀카운티 구치소(Chatham County Detention Center) 에 수감될 예정이다.
■ 은행 강도 후 도주 불과 몇 분 만에 검거
리처드 콜먼 채텀카운티 셰리프는 기자회견에서 “용의자가 은행을 떠난 직후, 위치추적 시스템을 통해 그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했다”며 “풀러(POOLER) 경찰과 공조해 수 분 만에 체포했다”고 밝혔다.
콜먼 셰리프는 “풀러 경찰의 신속한 대응이 큰 도움이 됐다”며 “현재 용의자는 채텀카운티 구치소에 안전하게 수감돼 있다”고 전했다.
■ “더 랜딩스 지역, 이런 사건 드물어… 주민들 충격”
사건은 금요일 오후 3시 직전에 발생했으며, 다행히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콜먼 셰리프는 “더 랜딩스는 평소 범죄가 거의 없는 지역으로 주민들이 놀랐을 것”이라면서도 “사건은 짧은 시간 내 해결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사건이 최근 채텀카운티 내 다른 은행 강도 사건들과 연관이 없는 개별적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이건 연쇄 범죄가 아니라 각기 다른 개인이 벌인 사건이다. 하지만 메시지는 하나다 — 이 지역에서는 범죄가 통하지 않는다.”
■ FBI와 채텀카운티 경찰 공동 수사 중
채텀카운티 경찰(CCPD) 과 연방수사국(FBI) 이 합동으로 수사를 진행 중이며, 추가 용의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찰은 용의자의 도주 경로와 범행 동기를 집중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