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부동산 개발 붐의 최전선에 있는 서배너 시의회는 시 경계 내 모든 향후 신축 공사에 영향을 미치는 임팩트 수수료 (Impact Fee)조례를 채택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움직임은 빠르게 발전하는 서배너 지역의 인프라 및 서비스 비용을 충당하고 납세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수익 흐름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임팩트 수수료는 건축 허가와 마찬가지로 개발자와 주택 건설업자에게 부과된다.
그러나 개발업자들은 임팩트 수수료를 통한 세금 인하 가격이 이미 주택 구입 능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주택 가격 상승일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한다. Homes of Integrity Construction 의 공동 소유자이자 The Homebuilders Association of Greater Savannah 의 회장인 존 모우리 (John Mowry)는 임팩트 수수료의 시기(시가 시행을 위해 5월 1일을 목표로 하고 있음)가 이상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

서배너의 임팩트 수수료에 대한 추진은 또한 주 정부가 주택 구입 가능성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고려하는 시점에 이루어진다. 브라이언 캠프 조지아 주지사는 농촌 인력 주택 프로그램을 만들 것을 제안했으며 서배너 부동산은 해당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브라이언 및 에핑험 같은 인근 지역의 주택은 해당이 될 가능성이 높다. 조지아주 총회(Georgia General Assembly)도 임팩트 수수료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법안을 포함하여 입법 조치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