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V-제네시스 모터 아메리카(Genesis Motor America)와 제네시스 인스피레이션 재단(Genesis Inspiration Foundation)이 해안 조지아 지역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 및 교육 프로그램에 총 10만 달러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브라이언 카운티에 위치한 현대차 전기차 전용 메타플랜트 인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지원의 일환이다.
제네시스 측은 “단순히 공장을 짓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것도 우리의 사명”이라며 “우리 직원들이 살고 일하는 지역에서 유익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진정한 투자”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 및 주요 단체
제네시스는 지역 청소년의 신체·정신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및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 단체에 후원을 진행했다.
-퍼스트 티 사바나(First Tee Savannah): 2023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청소년에게 골프를 통해 자신감과 회복탄력성을 길러주는 프로그램 지원.
-걸스 온 더 런 사우스 조지아(Girls on the Run South Georgia): 건강한 자아와 자기표현을 가르치는 달리기 기반 프로그램을 지속 후원.
-사바나 유나이티드(Savannah United): 리그·캠프·토너먼트를 통해 축구를 통한 자존감 및 팀워크 강화.
또한, 제네시스는 사바나 예술디자인대학(SCAD)과 파트너십을 맺고 예술 분야 장학금도 제공해 청년들의 창의적 진로를 후원하고 있다.
Genesis Inspiration Foundation의 딥센터(Deep Center) 지원
이번 기부에는 딥센터(Deep Center)에도 5만 달러가 지원됐다. 딥센터는 지역 청소년 800여 명과 교사·작가·커뮤니티 활동가 200여 명 이상과 협력하며, 글쓰기·예술·문화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의 창의력과 자기 표현력을 키우는 비영리 단체다.
이 기부는 전국 83개 청소년 예술 단체에 총 300만 달러를 지원하는 Genesis Inspiration Foundation의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Genesis Gives 프로그램 소개
이번 기부는 제네시스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인 Genesis Gives의 일환이다. 2022년 이후 전국적으로 200만 달러 이상이 청소년 스포츠 및 STEAM 교육 확대에 사용되었으며, 저소득층 지역사회의 기회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브랜드 미션과 비전
제네시스는 “손님(son-nim)”의 개념에 기반한 고품격 고객 경험을 지향하며, 북미에서 200여 개의 독립 리테일 파트너를 통해 세단, SUV, 전기차 등 다양한 모델을 판매 중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동화 전략과 함께, 브랜드 대표 공간인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Genesis House)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