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26일(목) 오전, 하인스빌 순복음교회(758 Tupelo Trail, Hinesville, GA)에서는 한인을 위한 복지 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조지아 동남부 연합 한인회 후원으로 열렸으며, 시니어 복지와 요양, 간병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강사로 초청된 마가렛 김 원장은 사랑복지센터 및 MedCiphers 홈케어 기관의 대표로서 13년간 복지현장을 이끌어온 전문가다. 김 원장은 미국 재향군인을 위한 VA 장기 요양 혜택, 가족 간병인이 VA로부터 비용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 홈케어 신청 절차 등 복잡한 복지 제도를 한국어로 상세히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VA 승인기관인 MedCiphers는 90일 이상 복무한 참전용사 또는 그 배우자들에게 무료 장기요양 혜택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조지아 전역에서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김 원장은 “가족이 직접 간병인이 되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제도는 미군 출신 한인 시니어 가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적극적인 정보 접근을 당부했다.
김 원장은1990년부터 의료기관 매니저로 시작해 2005~2010년에는 시니어 복지센터 관리자, 이후 2012년부터 현재까지 사랑복지센터와 홈케어 기관을 운영하며 복지 전문인으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참석자들은 “지금까지 몰랐던 혜택을 알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주최 측은 점심 식사까지 제공하며 참석자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문의 및 정보:
MedCiphers | Margaret Kim
📞 678-216-6555
📧 MKim@MDchealthcare.org
🌐 www.MDchealthcar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