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WB/KUSI – 한 마이크로칩 회사가 갑작스럽게 운영을 중단하면서, 동물 보호소 및 관련 기관들이 애완동물 소유자들에게 다른 서비스로 애완동물을 재등록할 것을 경고하고 있다.
CBS 뉴스에 따르면, 텍사스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 회사 ‘Save This Life’가 최근 사업을 중단했으며, 이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애완동물들이 더 이상 등록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다고 전했다.
이 회사는 미국 동물 병원 협회(AAHA)와 통합되어 있어, 실종된 애완동물을 찾아주는 데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칩 조회 도구에 포함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 회사는 1월 24일자로 AAHA의 참여 회사 목록에서 제외되었다.
‘Save This Life’가 사업을 중단한 후, 여러 동물 구조 단체들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경고가 확산되었다. 동물 구조 단체들은 “현재 애완동물이 실종되었을 경우, 어떤 보호소나 동물 병원도 등록된 정보를 찾을 수 없으며, 반드시 다른 회사로 재등록해야 한다”는 긴급한 문제를 알리고 있다.
재등록이 필요한지 확인하는 방법
애완동물의 마이크로칩이 어떤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지 알고 있다면, ‘Save This Life’가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만약 마이크로칩 회사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애완동물의 칩을 스캔해보아야 한다. 대개 수의사나 지역 동물 보호소에서 이 작업을 도와줄 수 있다.
스캔 후 얻은 9, 10, 15자리의 번호를 AAHA의 조회 도구에 입력하면, 해당 애완동물이 등록된 회사 정보를 알 수 있다. 만약 ‘Save This Life’에 등록된 것으로 확인되면, 다른 회사로 재등록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실종된 애완동물의 마이크로칩을 스캔할 경우 더 이상 운영되지 않는 회사로 연락이 가게 되어 소유자 정보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AAHA는 다른 마이크로칩 회사들을 조회할 수 있는 목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 목록에서 새로운 등록 회사들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