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V 보도에 따르면, 사바나주립대(Savannah State University, SSU)가 IBM의 ‘SkillsBuild AI Freshmen HBCU Initiative’ 프로그램에 선정된 30개 대학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이 프로그램은 흑인대학(HBCU) 신입생들에게 인공지능(AI)의 기초 역량을 함양시키기 위한 교육 프로젝트다.
SSU는 이번 가을 학기부터 모든 신입생이 3시간 분량의 IBM 온라인 강좌 ‘Getting Started with Artificial Intelligence(인공지능 시작하기)’를 이수하도록 의무화했다. 해당 강좌는 AI의 개념, 실제 응용 사례, 윤리적 문제 등을 다루며, 학교의 신입생 필수 교과과정(First-Year Experience)에 포함됐다.
SSU 학사·교육 담당 부총장 마커스 S. 콕스(Marcus S. Cox)는 “캠퍼스 전역에 이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은 1,000개 이상의 무료 IBM 교육 과정, 유급 마이크로 인턴십, 멘토링 기회, 직무 중심 맞춤형 학습 경로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추가적인 IBM 학습 콘텐츠 1,000여 개 이상에 대한 이용 자격을 얻게 되며, AI 시대에 맞는 실무 중심 기술력과 경력 개발 기회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