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나 모닝뉴스 보도에 따르면, 사바나 테크니컬 칼리지(Savannah Technical College, 이하 사바나텍)가 새 공식 마스코트를 선정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받고 있다. 최종 후보는 ‘스톰(Storm·폭풍)’, ‘크라켄(Kraken·전설의 바다 괴물)’, ‘오터(Otter·수달)’ 등 세 가지다.
사바나텍은 해안 조지아 지역의 대표적인 직업기술교육 기관으로, 이번 마스코트 선정 과정을 “지역과의 동반자 관계를 상징하는 공동체 중심 접근”이라고 설명했다. 신시아 크래덕 홍보·마케팅 부총장은 “마스코트는 학교의 150여 개 직업 중심 학과와 1만3천여 명 학생들을 하나로 묶는 상징”이라고 밝혔다.
최종 후보 세 가지 의미
- 스톰(Storm): 자연의 거친 힘을 상징하며, ‘커리어 준비된 교육’의 강렬함과 자신감을 표현.
- 크라켄(Kraken): 해안 지역 전설 속 괴물로, 신비로움과 강력함, 대담한 미래를 상징.
- 오터(Otter): 지혜롭고 유연하며 도구를 활용하는 동물로, 사바나텍 학생들의 적응력과 실용적 역량을 대변.
주민들은 오는 9월 15일(월)까지 사바나텍 공식 웹사이트(www.savannahtech.edu/mascot)에서 원하는 마스코트에 투표할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연말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