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CL-2025년 5월 24일(토) 새벽 2시경, 사바나 다운타운 엘리스 스퀘어(Congress Street 인근)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성인 남성 4명이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사건 직후 현장에는 사바나 경찰(SPD)과 응급 구조대가 출동해 대대적인 수색과 통제에 나섰다.
경찰 발표에 따르면, 이 사건은 두 그룹 간의 신체적 충돌 이후 총격으로 번졌으며, 범행은 무차별적이 아닌 ‘표적 범죄’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까지도 용의자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정확한 사건 경위는 수사 중이다.
현장에서는 총에 맞은 피해자 세 명이 인도로 쓰러져 있었고, 경찰과 구조대가 곧바로 응급처치를 시행한 뒤 인근 메모리얼 병원으로 이송했다. 네 번째 피해자는 민간 차량을 통해 병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총격은 주변 바와 클럽이 문을 닫는 시각에 발생했으며, 일부 업소는 고객들을 범죄 현장을 피해 뒷문으로 대피시키기도 했다. 사건 발생 직후 경찰은 West Congress Street, Barnard Avenue, Whitaker Street 등 인근 도로를 전면 통제하고 감식을 벌였다.
사바나 경찰은 현재까지 “일반 시민에게 즉각적인 위협은 없다”고 밝혔으며, 수사가 진행되는 대로 추가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