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오전 미국 상원의원 존 오소프가 서배너의 가족들을 위해 교통 및 레크리에이션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양당 인프라 법자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뉴스 3은 I-16 고가도로 건설 및 계속되는 공사에 앞서 서배너 지역 주민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1920년대에는 현재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대로로 알려진 곳이 많은 흑인 전문가들이 살고 일하는 번영하는 공동체였으나, I-16 고가도로가 건설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주했다. 이제 도시는 180만 달러의 보조금을 받아 이주 및 재통합 프로세스를 시작할 것으로 발표했다.
1920년대에는 아름다운 역사적인 기차역인 유니언 역도 포함하여 미용실, 식당, 극장 등이 I-16 고가도로 램프 근처에 위치해 있었다. 이 고가도로 램프 건설은 도시 블록 2개를 완전히 파괴했으며, 그 후 이 지역에서 장사를 하던 리처드 신호스터의 형제의 이름을 딴 램프는 그런 이후로 커뮤니티가 회복되지 못했다.
“그 때는 서부 브로드 스트리트의 한 구간이 고가도로가 건설된 곳이었고 거기에서 몇 블록 남아있는 곳이었다. 그 지역에는 의사 사무실과 치과 클리닉이 있었다. 식당도 있었고 바도 있었다. 그 지역에는 블랙 인생의 다양한 형태가 있었다. 실제로 그 지역에는 흑인들과 다른 사람들이 함께 번영하는 지역이 있었는데 고가도로가 모든 커뮤니티를 파괴해 버렸다”고 신호스터는 설명했다.
이 고가도로는 국가 고속도로 시스템의 일부로 생성되었지만 장기 거주자인 리처드에 따르면 이 지역의 도시 격자를 파괴하여 접근성이 떨어지게 만들었다.
“이제 거기에 있는 많은 거리들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그리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확장되어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대로의 고가도로가 없었을 때 더 서쪽까지 이어졌다. 그곳에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이 이 고가도로 때문에 모든 커뮤니티에 많은 피해를 입혔다”고 신호스터는 회상했다.
많은 다양한 기관들이 램프 제거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서배너 역사재단 중 하나인 역사적 사바나 재단은 해당 지역에 대한 미래를 기대하고 있다.
“거기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저는 주거, 경제적인 주거를 위한 기회입니다. 다른 사업 기회가 있습니다. 안전한 도시로의 더욱 매력적인 입구로 진입하는 기회입니다. 또한 도시로의 보행자 진입도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모두가 상상할 수 있는 멋진 일입니다. 우리 도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역사적 서배너 재단의 CEO이자 회장인 수 애들러는 뉴스 3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신호스터는 그의 인생 동안 한 번 아름다웠던 이웃이 다시 통합되는 것을 볼 수 있어 기뻐한다고 말했다.
“이 지역은 이전과 같지는 않겠지만 우리는 정말로 커뮤니티를 설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가도로가 제거되고 약 8에이커의 땅이 만들어지면이 지역에 한 번 더 주거가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희망합니다. 이곳에서는 10만 달러도 못 만드는 사람들이 또한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 역사적인 지역에서 다시 살 수 있는 기회가”라고 신호스터는 말했다.
180만 달러의 보조금은 바이든 및 해리스 행정부의 커뮤니티 재연 프로그램에서 온 것이다. 도시 지도자들은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데 이 돈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아직 멀은 길이 남아 있으며 단기간에 완료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12월에 서배너 시의회는 고가도로 제거에 대한 실행 가능성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조지아 교통부와 협정을 승인했다.
이 투자는 프로젝트 계획에 지속적으로 투입될 것이다.
“양당 인프라 법을 통해 우리는 조지아 가족들을 위한 교통 및 레크리에이션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는 역사적인 자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 3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오소프 상원의원은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 해리스 부통령, 부통령 버티지 및 조직 부차관 코스가 조지아를 이끌어 가는 데 지지를 표시하는 동안 양당 인프라 법을 통해 이 큰 상을 받기 위해 경매에 성공한 서배너 시에게 감사드립니다.”
“저는 I-16 고가도로 그림자 아래의 서배너에서 자랐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이 동네와 도시 전역의 사람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압니다.”이것이 바로 제가 상원에 가서 이 프로젝트를 위해 연방 지원을 강화하고 이것을 완료하기 위해 워싱턴이 자신의 역할을 해야한다고 요구한 이유입니다.” 지난 달 초 오소프 상원의원과 워녹 상원의원은 조지아 주가 2024년에 주에서 공공 교통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연방 자원 12,254,726달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