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C 보도에 따르면, 채텀 카운티 갱 예방·개입 위원회는 24일 저녁 사바나 W.W. 로 커뮤니티 센터에서 청소년 대상 ‘스케이트 앤 엘리베이트(Skate and Elevate)’ 행사를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매달 열리는 정기 행사로, 채텀 카운티 청소년들에게 스케이트와 음악, 춤을 즐기며 멘토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주최 측은 최근 지역사회 전반의 불안 요소가 커진 만큼, 이런 긍정적 프로그램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행사를 총괄한 위원회 관계자는 “부정적인 사건들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와서 웃고 즐기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위원회의 ‘캠페인 포 라이프(Campaign4Life)’ initiative 아래 운영되며, 궁극적인 목표는 청소년 갱 가담 예방과 건강한 성장 지원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스케이트 단체인 912 스케이터스 코얼리션과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단체 공동대표는 “행사를 통해 또래 청소년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친구를 사귀며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현장에는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는 멘토들도 배치됐다. 주최 측은 이러한 지역 단체 간 협력이 아이들의 인성과 진로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했다.
‘스케이트 앤 엘리베이트’ 행사는 매달 채텀 카운티 내에서 열리며, 향후 일정과 참여 방법은 위원회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