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IOS-미국 등록 유권자들의 44%가 현재 나라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응답하며, 이는 2004년 초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그러나 여전히 54%는 국가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했다고 NBC 뉴스가 오늘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밝혀졌다.
왜 중요한가?
트럼프 대통령은 두 번째 임기 초반, 역대 최고 수준의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여론조사에서는 그의 공격적인 정책들이 일부 미국인들의 반감을 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논란이 되는 정책들이 연이어 발표되는 가운데 민주당의 지지율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며, 당내에서도 공화당의 강력한 공세에 밀리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주요 내용
NBC 뉴스가 발표한 이번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은 47%**를 기록했다. 이는 그가 정치 활동을 시작한 이후 NBC 뉴스 조사에서 기록한 최고 수치와 동일하다.
37%는 “강하게 지지한다”, 10%는 “다소 지지한다”고 응답했다.
이번 조사는 3월 7일부터 11일까지 등록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표본오차는 ±3.1%포인트다.
반면, 민주당은 역대 최저 지지율 기록
NBC 여론조사에서 민주당의 인기도는 1990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응답자의 27%만이 민주당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20%는 “긍정적”, 7%는 “매우 긍정적”이라고 응답했다.
CNN의 최신 조사에서도 민주당의 호감도가 29%로 하락하며, 이는 1992년 이후 해당 매체의 조사에서 가장 낮은 수치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