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스빌 시가 주최하는 연례 행사 ‘스몰 월드 페스티벌(Small World Festival)’이 오는 3월 29일(토) 정오부터 밤 9시까지 하인스빌 다운타운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다양한 문화권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각국의 음식과 음악, 퍼포먼스, 체험 활동 등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어린이를 위한 공예 체험, 음식 축제가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 성인 전용 콘서트가 열린다.
행사 개요 및 주요 일정
올해 스몰 월드 페스티벌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정오부터 저녁 9시까지 진행된다.
- 오후 12시~4시: 문화 공연, 라이브 음악, 세계 음식 푸드트럭, 어린이 대상 공예 체험 등
- 오후 4시~6시: 무대 전환 및 휴식 시간
- 오후 6시~9시: 성인 전용 콘서트 (21세 이상 관람 가능)
행사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방문객들은 돗자리나 캠핑 의자를 지참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축제장 편의시설 및 이용 안내
행사장 내에는 포터블 화장실과 손 씻기 시설이 Midway Street에 설치되며, 유모차 및 돗자리 반입이 허용된다. 또한, 푸드트럭을 이용할 경우 현금 결제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운영되며, UBOUNCE에서 하루 종일 이용 가능한 놀이기구를 유료로 제공한다.
맥주 가든 및 음주 규정
맥주 가든은 21세 이상 성인만 이용 가능하며, 신분증 확인이 필수다. 개인 쿨러는 반입이 금지되며, 현장에서 제공되는 음료만 구입할 수 있다. 무제한 맥주컵은 $25에 판매되며, 1인당 1잔씩만 제공된다.
주차 및 교통 통제 안내
행사 당일, Main Street, Commerce Street, Midway Street, MLK Jr Drive 구간이 전면 통제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Justice Center 및 Main Street 상점가 뒤편에 마련된 주차장을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추가 안내 및 유의사항
- 행사장 내 정치적 홍보 및 상업적 판매 행위 금지
- 반려견 동반 가능(단, 목줄 착용 및 배변봉투 지참 필수)
- 봄철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해 선글라스, 모자, 자외선 차단제 지참 권장
- 축제장 내 경찰이 배치되어 방문객들의 안전을 보장
하인스빌 시 관계자는 “이번 스몰 월드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친구, 연인까지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인스빌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행사 일시: 2025년 3월 29일(토) 12:00 PM ~ 9:00 PM
📍 행사 장소: 하인스빌 다운타운 (Main Street 및 Bradwell Park 일대)
📍 입장료: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