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회계연도에 서배너-채텀 카운티 공립학교 시스템(SCCPSS)의 직원 건강 보험 비용이 7천만 달러를 넘어섰고, 지구에서 2천8백만 달러를 부담했다. 2025 회계연도에는 지구 부담이 3천4백50만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주정부 의무의 비용 부담이 지역 지구로 전환되고 있음을 반영한다. 또한, 2025 회계연도에 전 직원을 위한 생활비 조정(COLA) 5.5%가 예산에 약 1천5백90만 달러를 추가할 것으로 계산됐다.
최근 주정부는 여러 무자금 의무를 부과했다. 이 중 하나는 2023년 3월 하원 법안 538호인 조지아 조기 문해력 법안으로, 유치원부터 3학년 교사들을 위한 지원을 요구했다. 이에 따라 SCCPSS는 언어 교육 필수 요소(LETRS) 교육 스위트에 270만 달러를 지출했으며, 1,100명 이상의 교사가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학교 이사회는 호튼 밀피드 하트코트의 Into Reading과 Into Literature 교과서 도입에 2천만 달러를 승인했다.
재정 자문 위원회는 미국 회복 계획 기금과 일반 기금 잔액 초과에 대해 검토했다. 래리 존슨 CFO는 일반 기금이 예산 지출의 3개월을 초과하는 현재 상황과 초과 기금 사용에 대한 여러 옵션을 제시했다. 이 옵션에는 기술 장비 교체 및 수리, 시설 유지보수 및 운영, 자본 프로젝트 유지 보수 등이 포함된다.
또한, 서배너-채텀 지역의 성장에 따른 학교 용지 구매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으며, 교육감은 성장 지역을 파악하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인 등록 연구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