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카운티에 있는 현대 메타 공장은 우리가 알고 있는 지역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항구에서 공항까지, 그리고 모든 분야에서 입니다.”라고 Savannah Economic Development Authority의 사장 겸 CEO인 트립 톨리슨 (Trip Tollison)은 말했다.
이 프로젝트가 2022년에 발표된 이후 조지아 주 전역의 지도자들은 열심히 준비해 왔다.
메타 공장은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이 지역으로 이주할 것임을 의미한다.
“우리는 현대 공장이 들어섬으로서 우리 지역에 인구가 두 배로 늘어나는 것과 그것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채텀 카운티 위원회 의장 체스터 엘리스(Chester Ellis)는 말했다.
또한 서배너 힐튼 헤드 국제공항에서는 여러 확장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워녹 상원의원과 저는 서배너 공항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우리는 승객의 안전과 경험이 업그레이드되기를 원한다.” 라고 존 오소프 상원의원은 올해 초에 말했다.
시·군 지도자들도 주택시장을 주시하고 있다.
“우리는 주택 건설업자 및 주택 중개인과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는 사람들이 필요한 주택을 얻을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라고 엘리스 (Ellis)는 말했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집을 짓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구역 설정이 어떻게 생겼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주택 건설업자, 아파트 건설업자, 모든 종류의 주택 인프라를 볼 때 사람들은 어디로 가서 건축을 시작할 수 있는지 알고 싶어하며 우리는 이를 잘 처리해야 한다”라고 톨리슨 (Tollison)은 말했다.
서배너 항구도 준비 중이다.
엘리스는 현대 공장은 앞으로 서배너 항구를 더 바쁜 곳으로 만들 것이며 그것이 부분적으로 지금 서배너 항구의 수심을 더 깊게 하는 작업을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엘리스는 그것이 더 큰 화물선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모든 변화는 많은 계획이 필요한 힘든 일이지만, 지역 지도자들은 이를 감당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한다.
“우리가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할 것이라는 선언이다”라고 톨리슨은 말했다.
현대메타공장은 2025년 초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