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C –블록 카운티내 이스트 조지아 지역 의료센터(East Georgia Regional Medical Center)는 병원 건물의 주 전력선이 실수로 절단되는 사고로 인해 월요일 예정된 모든 선택적(비응급) 수술을 취소했다. 이는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예방 조치로 내려진 결정이다.
병원 측은 비상 대응 및 대비 시스템이 원활히 작동한 덕분에 어떠한 중요한 의료 장비나 환자 치료 구역에서도 전력 공급이 중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병원 대변인은 “우리 병원은 이러한 비상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백업 발전기가 완벽하게 가동되어 모든 필수 시스템에 끊김 없는 전력을 공급했다”고 전했다. 또한, 정기적인 발전기 테스트를 통해 비상 상황에 대한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사고 발생 동안 모든 출입 지점과 보안 조치는 철저하게 관리되었으며, 보안팀이 완전히 배치되어 안전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예방적 조치의 일환으로 이날 남은 모든 선택적 수술을 취소했으며,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이에 대한 공지를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디컬 오피스 빌딩(Medical Office Building)과 외래 진료 클리닉은 이번 사고의 영향을 받지 않아 정상 운영을 유지했다.
병원의 주 전력 공급은 오후 12시 46분에 복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