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C 보도에 따르면, 사바나 어린이박물관(Savannah Children’s Museum)이 오는 11월 18일(화) 오전 10시, 새롭게 조성된 ‘STEAM 센터(S.T.E.A.M Center)’를 공식 개관한다.
이번 확장은 약 1만1천 평방피트(약 1,020㎡) 규모로,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을 통합한 체험형 학습공간이다.
주요 전시로는 시카고 과학산업박물관에서 영감을 받은 ‘자연 속의 수학(Numbers in Nature)’ 전시와 1,800평방피트(약 167㎡) 규모의 거울미로(Mirror Maze) 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코스털 헤리티지 소사이어티(Coastal Heritage Society) 는 100년 된 산업 건물을 복원해 센터를 조성했으며, 이는 어린이박물관이 13년 전 문을 연 이후 첫 실내 확장 프로젝트다.
소사이어티 CEO 노라 플레밍 리(Nora Fleming Lee) 는 “우리 박물관은 아이들이 유아기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함께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더 높은 수준의 체험을 원하게 된다”며 “STEAM 센터는 그 아이들이 계속 성장하며 배움을 이어갈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어린이박물관 입장권에 포함되며, 현재까지 기금 모금이 계속 진행 중이다. 11월 말까지는 기부금 1달러당 동일 금액이 매칭되어 최대 15만 달러까지 배가 지원된다.
이번 확장은 사바나 지역 가족들이 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