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EV)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는 조지아 남동부 지역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 행사가 열린다.
HL-GA 배터리 컴퍼니(HL-GA Battery Company) 는 11월 4일(화)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오기치 테크니컬 칼리지(Ogeechee Technical College) 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Hiring Event) 를 개최한다.
■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인력 모집
HL-GA는 현대자동차그룹(Hyundai Motor Group) 과 LG에너지솔루션(LG Energy Solution) 이 공동 설립한 합작사로,
사바나 인근 엘라벨(Ellabell) 의 현대차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부지 내에 최첨단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시설을 건설 중이다.
이번 채용행사는 공장 가동 준비 단계에서 함께 성장할 인재를 모집하기 위한 것으로, 회사는 “조지아의 미래 산업을 이끌 인력을 현지에서 직접 채용하는 기회”라고 밝혔다.
■ 모집 직종 및 급여 수준
HL-GA는 생산직, 장비 오퍼레이터, 기술직, 엔지니어, 관리·지원직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초봉 기준
- 생산·오퍼레이터: 시급 $22.40
- 테크니션(기술직): 시급 $30.50
- 야간근무 수당, 연 2회 급여 인상
401(k) 퇴직연금 매칭, 의료보험, 유급휴가(PTO) 및 15일 유급 공휴일, 장애보험 제공
■ 현장 참여 및 사전 지원 안내
참가자는 이력서(Resume) 를 지참하고 현장에 방문하면 되며, 사전에 www.hlgabattery.com/careers 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현장 면접(On-site Interview)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들이 상시 대기하며 채용 직무, 근무환경, 기업 문화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 “지금이 함께 성장할 절호의 기회”
HL-GA 측은 “최신 설비와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춘 신규 공장에서 조지아 지역 인재들이 함께 미래의 전기차 혁신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