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V-조지아 교통부(GDOT)는 수요일, I-16 서쪽 방향 채텀 파크웨이(Chatham Parkway)에서 I-95까지의 구간에 새로운 세 번째 주행 차선이 개통된다고 발표했다.
이번 확장은 ‘16@95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I-16 고속도로의 양방향을 각각 세 개 차선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DOT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16@95 개선 프로젝트는 조지아에서 가장 바쁜 화물 운송로 중 하나이자 사바나 항구로 향하는 관문인 I-16과 I-95 구간의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며 “차탐 카운티 내 I-16과 I-95 교차로를 재구성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속도로 확장을 통해 교통 혼잡을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차선은 이번 금요일까지 단계적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GDOT는 오전 6시~8시 및 오후 3시~7시 사이에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차선 폐쇄가 이뤄질 수 있으며, 기상 조건에 따라 정확한 개통 시간이 변동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운전자들에게 공사 구간 내 서행 및 안전운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실시간 교통 정보는 조지아 511(Georgia 511) 앱 다운로드 또는 511 전화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