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V – 사바나 예술디자인대학(Savannah College of Art & Design, SCAD)이 사바나 시에 공공 안전 강화를 위한 97만 2천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했다.
이번 지원은 SCAD가 지난 2월 말 발표한 총 200만 달러 규모의 보조금 중 일부로, 애틀랜타와 사바나 지역의 비영리 단체 및 공공 기관에 할당된 것이다.
사바나 시는 3월 7일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보조금이 도시의 공공 안전 기술 확장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바나 시의 반 존슨(Van Johnson) 시장은 “사바나 시를 대표해, SCAD 서브 커뮤니티 펀드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주신 폴라 월러스(Paula Wallace) 총장님과 SCAD에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라며, “이번 후원은 사바나 경찰국의 기술 역량을 크게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개선된 감시 카메라, 호출 박스(call boxes), 지리적 위치 매핑(mapping) 등 최첨단 도구를 통해 시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보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사바나 시 관리자 제이 멜더(Jay Melder) 역시 “SCAD SERVE 커뮤니티 펀드가 사바나 경찰국에 투자해 준 것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며, “SCAD는 오랫동안 사바나 시의 공공 안전 파트너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 보조금은 우리 경찰관들에게 새로운 도구와 역량을 제공해 시민의 안전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의 두 번째 수확(Coastal Georgia’s Second Harvest)’ 단체 또한 이번 보조금을 지원받아 이동식 식료품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식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CAD 학생들은 트랙터 트레일러를 이동식 식료품점으로 개조하는 디자인 작업에 참여하게 된다.
SCAD SERVE 자원봉사자들은 ‘미국의 두 번째 수확’과 10년 이상 협력해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