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 Residential Partners가 사바나 인근에서 대규모 마스터플랜 커뮤니티의 일환으로 Clear Lake Vista라는 다가구 주택 건설을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는 조지아주 풀러(Pooler)에 위치한 East Marketplace Way의 15에이커 부지에 조성되며, Clear Lake Reserve(181에이커 규모) 내에 자리 잡는다.
이 단지는 풀러 지역에서 증가하는 고급(Class A) 다가구 주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29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1베드룸, 2베드룸, 3베드룸 유형으로 구성되며, 실내 마감재로는 서브웨이 타일 백스플래시, 합성 목재 바닥, 타일 마감 샤워 부스, 세탁기·건조기 일체형 설비 등이 포함된다.
공용 편의시설로는 피클볼 코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커피머신이 구비된 클럽하우스, 무인 택배 보관소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Clear Lake Reserve 내의 상업 공간 이용도 가능하다.
Vista Residential Partners의 Chase Beasley 전무는 Multi-Housing News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관세 문제로 인해 비용 관리가 항상 도전 과제였으나, Clear Lake Vista는 자체 건설사인 Apex와 협력하여 하청업체들과 적극적으로 비용 절감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사바나 지역 내 최근 개발된 Riverchase Vista 프로젝트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비용 관리 전략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성장하는 사바나 서부 지역
Clear Lake Vista는 사바나에서 서쪽으로 약 13마일, 현재 완공을 앞둔 55억 달러 규모의 현대자동차 메타 공장에서 동남쪽으로 약 12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이 현대차 공장은 조지아주 역사상 최대 경제 개발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0년간 이 지역은 제조업, 항공·항공사, 식음료, 물류,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으로 인해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또한, 사바나항은 향후 5년 이내에 미국 내 물동량 기준 4위 항만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Clear Lake Vista에서 15마일 이내에 3,000만 평방피트 규모의 산업용 공간이 건설 중이다.
한편, 이달 초 Woodfield Development는 사바나 지역에 280세대 규모의 EmmaJames 커뮤니티를 공식 개장했다. 이 프로젝트는 사바나 하버 마스터플랜 커뮤니티 내 첫 번째 다가구 주택으로, 사바나 예술 디자인 대학(SCAD) 출신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를 단지 내에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