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l’s
위스콘신에 본사를 둔 33개의 조지아 매장을 보유한 Kohl’s는 2050 W. Liddell Road에 위치한 Duluth 매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목요일 보도 자료를 통해 이번 폐쇄는 4월까지 27개의 부진한 매장을 폐쇄하고 5월에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전자 상거래 물류 센터를 폐쇄하는 계획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영향을 받은 직원들에게 통보하고, 퇴직금 혜택 또는 다른 Kohl’s 매장에 지원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Tom Kingsbury Kohl’s 최고 경영자는 보도 자료에서 “우리는 항상 이러한 결정을 매우 신중하게 내립니다. 장기적인 성장 전략을 지속적으로 구축함에 있어 고객과 팀을 위해 비즈니스의 건전성과 미래를 지원하기 위해 어렵지만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Macy’s
Macy’s는 지난 2월에 발표한 66개 매장 폐쇄 계획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조지아주 내 3개 매장도 포함된다고 목요일에 밝혔다.
회사는 대부분의 매장이 2025년 1분기에 폐쇄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대담한 새 장(Bold New Chapter)”이라고 설명된 3년 계획에 따라 회사는 150개의 부진한 매장을 폐쇄하는 동시에 350개의 계속 운영될 매장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조지아주에서 폐쇄되는 Macy’s 매장은 다음과 같다.
- Gwinnett Furniture, 3360 Venture Pkwy., Duluth
- Gwinnett Place, 2100 Pleasant Hill Road, Suite 2318, Duluth
- Johns Creek Town Center, 3630 Peachtree Pkwy., Suwanee
“매장 폐쇄는 결코 쉬운 결정이 아니지만, ‘대담한 새 장’ 전략에 따라 비생산적인 Macy’s 매장을 폐쇄하고, 고객들이 이미 더 나은 상품 제공과 향상된 서비스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는 향후 매장에 대한 투자를 우선시할 것입니다.”라고 Macy’s 회장 겸 CEO인 Tony Spring은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번 폐쇄가 유통업계의 변화를 예고하는 신호탄이라고 분석한다. 백화점들은 단순히 물건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체험과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변화해야 생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통합, 체험형 매장 구축, 개인화된 마케팅 등이 유통업계의 미래를 위한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