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C-가든시티 주민들의 식탁에 신선한 농산물과 건강한 식습관이 더해진다. ‘Feed the Hungry’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Without Walls(벽 없는) 파머스 마켓’이 7월 26일(토) 첫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마켓은 소득이 낮고 신선식품 접근이 어려운 지역(이른바 ‘푸드 데저트’) 주민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조지아주 하원의원 칼 길리어드(Carl Gilliard)와 자원봉사자 샤리스 스트라우드(Charice Stroud)가 주도적으로 기획했다.
🍑 “우리 마을에도 신선한 오크라와 넥타린이”
마켓에서는 지역 흑인 농부 연합체인 ‘Agra-Unity’**가 직접 재배한 계절 과일과 채소, 수제 주스, 피클 시연 등이 선보였다. 주민들은 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하고, 건강한 식단 구성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다.
스트라우드 씨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우리는 단순한 장터가 아니라 식습관 개선과 공동체 건강을 위한 교육 현장으로 이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정기 운영 안내
운영 일정: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장소: 4704 Augusta Road, Garden City
길리어드 의원은 “우리 지역의 건강 격차를 줄이는 데 이번 마켓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가정마다 건강한 식탁이 오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Feed the Hungry는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Without Walls’ 마켓을 열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