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C 보도에 따르면 사바나시가 새로운 모바일 주차 결제 시스템 ‘플로우버드(Flowbird) 앱’을 공식 도입했다.
시는 교통·주차서비스국(Mobility and Parking Services Department)을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이번 신규 앱 도입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보다 편리하게 도심 주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플로우버드 앱은 사바나시의 사전 결제용 ‘스마트코드(Smart Code)’ 기능을 지원해, 기존처럼 주차 미터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앱을 통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시는 “플로우버드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사용되는 국제적인 주차 애플리케이션으로, 사바나시에는 추가 비용 없이 편리성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Park Savannah 앱이나 거리 주차 키오스크를 통한 결제 방식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Apple Store)에서 Flowbird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my.flowbirdapp.com**에서도 사용자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사바나시 주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avannahga.gov/parking**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