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annah Morning News-서배나-채텀카운티 교육청(SCCPSS)이 8월 4일 새 학기 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스쿨버스 운행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선 및 고객 서비스 안내
학부모와 학생들은 스쿨버스 노선과 탑승 정보를 교육청 웹사이트(https://www.sccpss.com/departments/operations/transportati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운행 관련 문의는 교통부 고객센터(912-395-5591)로 가능하며, 8월 4일부터 14일까지는 오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이후에는 오전 5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시 운영된다.
또한 교통부는 7월 24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브로드가 400번지 교육청 가족·학생 서비스센터에서 열리는 등록 행사에도 참가해 현장 안내를 제공한다.
신규 마이크로버스 및 대형버스 도입
교육청은 지난해 14인승 ‘타입 A’ 마이크로버스를 16대, 90인승 ‘타입 D’ 대형버스를 10대 구매해 올해 처음 배치한다. 마이크로버스는 CDL(상업운전면허)이 없어도 운전 가능해 인력 운용에 유연성을 더한다. 일부 차량은 정비 문제로 반송됐지만 대부분은 이번 학기부터 단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CAT 버스 패스 제공… 선택형 프로그램 학생만 해당
채텀지역 대중교통(CAT)의 무상 통학 프로그램이 종료됨에 따라, 교육청은 선택형(Choice) 프로그램 재학생 중 도보 통학이 어려운 학생에게만 CAT 버스 무료 패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차터 스쿨 및 기타 일반학생은 자체 교통편을 마련해야 한다.
운행 효율 개선 위한 부품 공급계약 체결
이번 달 교육청은 정비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NAPA 오토파츠와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부품 조달 속도를 개선하고, 장기적으로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인력 부족 여전… 향후 서비스 확대 검토 중
현재 운전기사 수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이나, 신규 훈련생 투입이 예정돼 있다. 운행 정상화를 위해 256명, 선택형 프로그램 확대에는 342명의 운전기사가 필요하다는 것이 교육청의 계산이다. 인력 충원이 되면 향후 차터 및 선택형 스쿨버스 운행 확대도 고려된다.
스쿨버스 교통팀의 라네타 밀스(Lanetta Mills) 국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제시간에 등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든 가족이 온라인 정보와 등록 이벤트를 통해 필요한 지원을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