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CL-조지아주 서배너의 Neighborhood Comics(네이버후드 코믹스)이 이번 주말, 만화책 애호가와 신규 독자를 위한 특별 행사를 연다.
1205 Bull Street에 위치한 이 서점은 5월 3일(토요일) ‘무료 만화책 데이(Free Comic Book Day)’에 참여한다.
2002년 시작된 ‘무료 만화책 데이’는 북미 만화 산업이 기획한 연례 행사로, 신규 독자들이 새로운 만화책을 접하고 지역 만화 전문 서점을 방문하도록 장려하는 취지로 매년 1,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열리고 있다.
Neighborhood Comics는 이날 스파이더맨, 아치, 엑스맨, 지아이 조(GI Joe), 고질라, 마인크래프트 등 인기 캐릭터와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50종 이상의 다양한 무료 만화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점 대표 리 하이델(Lee Heidel)은 “무료 만화책 데이는 우리 가게에서 가장 큰 연례 행사”라며 “이 멋진 무료 이야기들을 지역 사회와 나눌 수 있어 영광이며, 새로운 좋아하는 만화책을 찾을 수 있는 완벽한 기회”라고 밝혔다.
행사 참가자는 최대 5권의 무료 만화책을 받을 수 있으며, 새 것이나 상태가 양호한 남성 의류를 기부하면 10권까지 받을 수 있다. 기부된 의류는 지역 자선단체 Emmaus House에 전달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유명 만화 작가 **앤드류 맥클린(Andrew MacLean)**이 참석해 자신의 작품(Headlopper, Godzilla, New Gods)에 사인을 제공한다.
행사 전체 일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만화책 데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