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annah Morning News-에핑햄 카운티 산업개발청(IDA) 브랜드 헌던(Brandt Herndon)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지역 내 산업 개발 동향과 향후 전망에 대해 설명하며, 현재 진행 중인 8개의 산업용 건물 공사가 올해 가을 완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신규 산업 개발 부동산의 공실률은 17.2%에 이르지만, 헌던 CEO는 “여러 건의 임대 계약이 진행 중으로 곧 공실률이 크게 하락할 것”이라며 “건전한 공실률은 8%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공실률이 높은 이유는 새로운 건물들이 시장에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몇몇 건물이 연말까지 추가로 완공될 예정이지만 비율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개발 현황
현재 건설 중인 건물은 다음과 같다:
Coastal Trade Center
64만 평방피트 창고
120만 평방피트 창고
47만 평방피트 창고
Effingham Business Center
40만 평방피트 창고
36만2천 평방피트 창고
Savannah Gateway Industrial Hub
25만 평방피트 창고
Old Augusta Commerce Center
110만 평방피트 창고
Georgia International Rail Park
14만 평방피트 창고
특히 Coastal Trade Center에 건설 중인 120만 평방피트 규모의 대형 창고는 아마존이나 홈디포와 같은 유명 대형 기업이 입주할 가능성이 있다고 헌던 CEO는 전망했다.
산업 성장 전망: “느리지만 안정적인 성장”
헌던 CEO는 향후 산업 성장에 대해 “느리지만 안정적인 성장(slow and steady)”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은 더 작은 건물들을 요구하고 있으며, 지형적 특성상 대규모 부지를 찾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개발업체들은 건물 크기와 위치를 재검토하는 추세다.
중견 기업 유치 전략
에핑햄 카운티 산업개발청은 대규모 중공업이나 대량의 물·하수 처리가 필요한 업체보다는 중견 기업을 선호하고 있다. 헌던 CEO는 “또 다른 걸프스트림이나 JCB 같은 대형 중공업 기업 유치는 어려울 것”이라며, “현재 모든 개발 당국이 중간 규모의 회사를 유치하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 메타플랜트 영향 주목
또한, 그는 현대차의 향후 성장 상황에 따라 새로운 기업 유치 기회가 열릴 가능성도 시사했다. “노동력을 방해하지 않고 필요한 직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들이 들어올 기회는 여전히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에핑햄 카운티는 지속적인 산업 개발과 더불어 시장 수요에 맞는 유연한 개발 전략으로 지역 경제 성장과 고용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