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주 경찰(GSP)에 따르면, 일요일 새벽 채텀 카운티 화이트 블러프 로드에서 발생한 고속 추격전 중 경찰관 한 명이 부상을 입었다.
29일 새벽 2시 42분경, 조지아 주 순찰대 나이트호크스 남부 음주운전 단속반 소속 경찰관들은 화이트 블러프 로드와 존스턴 스트리트 교차로에서 교통 위반으로 베이지색 포드 F150 픽업트럭을 정지시켰다. 조사에 나선 경찰관은 운전자에게서 강한 술 냄새를 맡고 차에서 내릴 것을 명령했다. 그러나 운전자는 이를 거부하고 현장에서 도주하며 추격전이 시작되었다.
운전자가 술에 취해 공공의 안전을 위협한다고 판단한 경찰관은 차량을 멈추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추격 제지 기술(PIT)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세 번째 시도에서 도주하던 운전자는 갑자기 급제동하며 경찰차를 향해 방향을 틀었고, 이로 인해 경찰관은 차량 통제력을 잃었다. 경찰차는 도로를 벗어나 전복되었고, 도로 옆 도랑에 거꾸로 처박혔다.
부상을 입은 경찰관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어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부상 치료를 받았다. 현장에 출동한 다른 경찰관들은 인근 도랑에 숨어 있던 운전자를 발견하고 추가적인 충돌 없이 체포했다.
운전자는 경찰관에 대한 가중 폭행, 중범죄 도주 및 회피, 음주 운전, 차량에 의한 중상해를 포함한 여러 혐의와 여러 건의 경범죄 교통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