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CL-오는 6월부터 채텀카운티 전역에 큰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조지아 교통국(GDOT)은 채텀 파크웨이(Chatham Parkway) 상에 있는 I-16 고속도로 교량을 6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 약 20일간 전면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조치는 2024년 여름 완료 예정이었던 프로젝트가 지연되면서 진행되는 것이다.
GDOT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건설장비가 교량 하부를 충돌해 구조물에 손상이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공사 일정이 1년 가까이 밀렸다.
주요 공사 내용은 교량을 높여 새로운 도로 고도 변화에 맞추는 작업과, 접근 슬래브 및 진입 도로 재시공이다. 사바나 시장 밴 존슨(Van Johnson)은 “이 공사는 사바나뿐 아니라 가든시티, 채텀카운티 미통합지역, 사우스브리지 지역까지 영향을 줄 것”이라며 시민들의 사전 대비를 당부했다.
I-16 야간 차선 통제 병행
공사 기간 중에는 I-16 고속도로의 동서 방향 차선이 매일 밤 한 차선씩 폐쇄되지만, 전면 폐쇄는 없을 예정이다. GDOT 대변인 질 네이글은 “밤에만 작업을 시행해 주간 교통 혼잡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출입로는 정상 운영… 우회로 안내 예정
교량은 폐쇄되지만, I-16 진입·진출램프는 양 방향 모두 개방된다. GDOT는 우회도로 지도를 포함한 상세 경로 안내를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를 통해 주간 단위로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글 대변인은 “시민들이 정확한 방향을 인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셜 채널을 통해 정기 업데이트를 확인해 달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들은 이번 공사가 일시적 불편을 초래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도로 안정성과 교통 흐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운전자들에게는 사전 경로 확인과 시간 여유 확보를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