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C-최근 조지아주 에핑햄 카운티 전역에서 발생한 차량 절도 사건과 관련해 성인 2명과 청소년 3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당국에 따르면, 수 주 전부터 오리가 팜스(Auriga Farms) 및 파크 웨스트(Park West)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차량 침입 신고가 잇따랐으며, 이에 따라 해당 지역의 순찰이 강화되었다. 보안 카메라 영상과 주민 제보를 바탕으로 용의자들이 특정되었고, 체포에 이르렀다는 것이 당국의 설명이다.
2025년 4월 2일 새벽, 해당 지역에서 서비스 호출을 받고 출동한 에핑햄 카운티 보안관실 소속 경관들은 18세 데이비드 존스(David Jones) 와 20세 일라이자 스미스(Elijah Smith) 등 사바나 거주자 2명을 현장에서 체포했다.
함께 체포된 청소년 3명의 신원은 미성년자 보호 차원에서 공개되지 않았다.
체포된 이들은 절도 행위(Theft by Taking) 및 불법 침입(Criminal Trespass) 등의 혐의로 기소될 예정이다.
에핑햄 카운티 보안관 지미 맥더피(Jimmy McDuffie)는 “우리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이며, 범죄 행위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검거는 우리 경찰관들의 신속한 대응과 주민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의심스러운 활동이 보이면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보안관실은 또한 차량 절도 예방을 위해 문을 반드시 잠그고 귀중품을 차 안에 두지 않는 등의 기본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권고했다.
이 사건은 현재도 수사가 진행 중이며, 향후 추가 혐의가 적용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추가적인 정보가 있는 주민은 에핑햄 카운티 보안관실(전화: 912-754-3449) 로 제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