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V-사바나 예술디자인대(SCAD)가 7월 29일 사바나-채텀카운티 교육청(SCCPSS) 산하 학교에 수만 점의 미술용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SCAD의 연례 ‘백 투 스쿨(Back to School)’ 미술용품 기부행사의 일환으로, 50명 이상의 지역 미술교사에게 전달됐다.
기증된 물품은 학년이 끝난 후 SCAD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것들로, 올해는 캠퍼스 곳곳에 추가 수거함을 설치하면서 역대 가장 많은 양의 물품이 수집됐다. 기부 품목에는 새것 및 상태가 양호한 물감, 붓, 천, 목탄, 스케치북, 포트폴리오 가방 등 다양한 미술도구가 포함됐다.
SCAD SERVE 부사장 스콧 린지(Scott Linzey)는 “지역 미술 교사들에게 이 날이 얼마나 의미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며 “이 기부는 미술교육을 풍성하게 하고 미래의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CAD SERVE 팀은 학교별로 정성스럽게 꾸린 상자를 준비해 모든 SCCPSS 소속 학교에 배부했으며, 교사들은 추가 물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가져갈 수도 있었다.
SCCPSS의 데니즈 왓츠(Dr. Denise Watts) 교육감은 “매년 이어지는 SCAD의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뜻깊은 기부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자원을 제공할 뿐 아니라, SCAD가 지역사회 창의성과 학습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를 보여준다”고 밝혔다.